• 최종편집 2025-04-22(화)
 


22.PNG
▲ 스마트 경로당과 ESG 활성화를 위한 시니어 역량 강화 포스터 [사진=강남구청]

 

 

33.PNG
▲ 스마트 경로당과 ESG 활성화를 위한 시니어 역량 강화 일정표 [사진=강남구청]

 


강남구청은 생활 속의 ESG 확산을 위하여 2024년 5월 13일부터 6월 27일까지 강남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스마트 경로당과 ESG 활성화를 위한 시니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 교육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시행되는 시니어 대상 ESG(환경, 사회, 거버넌스) 전문교육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이 ESG 관련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초 교육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강남구의 민관협력 ESG 사업의 일환으로, 대한노인회 강남구지회

회장 황수연과 유디아이 플랫폼의 ESG 시민랩 대표 최정윤이 협력하여 강남구 소재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에게 직접적인 현장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ESG의 기본 개념, 환경보호, 사회적 책임, ESG 현장 탐방 등이 포함되며, 스마트 경로당의 운영의 ESG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 기기와 디지털 도구의 활용법도 교육한다.


교육은 주 1회, 총 8주 동안 각 세션별로 2시간씩 진행되며, 강남구 내 4개의 경로당에서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은 스마트 경로당을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ESG 관련 지식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djfm.PNG
▲ 스마트 경로당과 ESG 활성화를 위한 시니어 역량 강화 참가자들 [사진=강남구청]

 

강남구청은 이번 교육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환경 개선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일자리 창출의 기회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ESG 연계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번 교육에 참여할 어르신들은 강남구에 위치한 개포 래미안 블러스티지, 테헤란 아이파크, 한솔마을 시니어클럽, 래미안 삼성 2차의 회원들이다. 강남구청은 이 교육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밀착형 강의와 피드백을 거쳐 프로그램을 최적화하여 향후 다른 지역으로 확대하여 더 많은 어르신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강남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ESG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천 능력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며 "어르신들의 역량 강화와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강남구청이 주최하며, ESG 시민랩 최정윤 대표, (사)케이썬 이명호 대표, 스마트시티 전문가인 배우성 영남대 겸임교수 등 여러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하여 어르신들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강남구청 어르신 복지과  02-3423-5916 또는 대한노인회 강남구지회   02-542-2522 / 유디아이 플랫폼 ESG시민랩 02-3471-9588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

  • 998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남구청, 국내최초 어르신 ESG 전문 교육 프로그램 시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