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2(수)
 
KakaoTalk_20240310_073217294_01.jpg
▲ ㈜시티플러스 안혜진 대표와 동양대학교 이하운총장의 협약식 체결 [사진=ESG코리아뉴스]

 

시티플러스와 동양대학교는 9일 동양대학교 대학본부 2층 회의실에서 ESG기반 산학협력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시티플러스 면세점 안혜진 대표이사와 동양대학교 이하운 총장이 참석하였으며, 노경철 산학렵력단장, 서재익 특임교수 등이 함께 참석했다.

 

이번에 체결된 산학협력내용은 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각 기관이 주관하는 각종 사업의 상호협력, 세미나, 워크숍 등을 통한 산업 동향에 관한 정보 공유,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사항에 대해 협약을 체결했다.

 

시티플러스 안혜진 대표이사는 협약체결에서 시티면세점은 대학이 산업교육 진흥에 발전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산학협동의 제반 분야에서 지원과 상호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시티플러스는 2010년 법인을 설립하고 유통사업에 진출했으며, 2015년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출국장면세점 영업을 개시로 면세사업을 하는 기업이다. 2023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출국장면세점을 오픈했으며, 2024년에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출국장면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안혜진대표는 체결식에서 현재 기업경영의 중요한 화두로 대두되고 있는 ESG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시티플러스는 ESG위원회를 설치하여 지구 환경 보호, 양성평등과 직원 복지 강화, 투명한 거버넌스를 통해 ESG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면세점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글로벌 면세점 중견 강소기업이라는 비전을 통해 고객과 공감을 통한 가치향상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특히 시티플러스는 한국ESG위원회와 ESG코리아뉴스가 주관하는 2023The Best ESG 경영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여한 ESG우수기업이다.

전체댓글 0

  • 368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티플러스와 동양대학교, ESG기반 산학협력협약식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