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22(화)
 
3731905344_20250321165900_6548629397.png
▲'그린웨이브' 캠페인에서 유성훈 금천구청장과 구민 기념촬영 [사진=금천에코에너지센터]

 

금천에코에너지센터가 지난 20일 안양천 다목적광장에서 구민이 함께 참여하는 탄소중립 캠페인 '그린웨이브(Green Wave)'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후위기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이고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그린웨이브' 캠페인은 단순한 환경 캠페인을 넘어 주민 스스로가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행동의 의미를 발견하고, 지역 생태와 환경에 대한 감수성을 키우는 체험 중심의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매월 진행된다. 

 

특히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진 이번 캠페인은 지역 주민들이 함께 모여 환경을 위한 공동의 실천을 펼쳤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센터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탄소중립 실천에 대한 실질적인 동기를 부여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작은 행동들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든다는 것을 체감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환경 캠페인이 자주 열리면 좋겠다."고 전했다.

 

센터 측은 "그린웨이브 캠페인이 주민들의 참여로 더욱 뜻깊은 행사로 마무리가 됐다."며,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은 행정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만큼 지역사회 전체가 함께 실천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앞으로 센터는 '그린웨이브' 캠페인을 정례화해 계절별 테마와 다양한 주제로 반영한 환경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세대가 함께할 수 있는 친환경 체험, 환경교육, 환경보호 활동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환경 조성에 힘쓸 방침이다. 

전체댓글 0

  • 278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금천에코에너지센터, '그린웨이브' 탄소중립 캠페인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