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9(금)
 
2024-06-18 16;23;44.PNG
▲ 의료 돌봄 서비스인 ‘지세봄’ 실시[사진=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경기 남부권 전세임대주택에 거주하는 1인가구 30여명에게 의료 돌봄 서비스인 ‘지세봄’을 용인세브란스 병원에서 실시 한다고 18일 밝혔다. 

 

‘지세봄’은 GH와 용인세브란스병원이 지난 2021년부터 기존주택 전세임대 입주주민들에게 제공하는 의료 돌봄 서비스로, 6월 18일과 25일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전반적인 건강 상태 점검 후 건강증진 교육과 외래 진료 지원 등의 서비스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 서비스 대상지역을 용인, 수원, 광주, 이천, 오산, 화성 6개시로 확대하고 장년층의 고독사 증가 추세를 고려해 대상자 연령제한을 완화함으로써 복지 사각지대 및 의료혜택이 필요한 세대를 적극 발굴하여 의료혜택을 지원할 계획이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이동 시 위험상황 등을 고려해 입주자 가정에서 병원까지, 진료 후 다시 가정으로 모셔다드리는 전문 동행 돌봄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경기주택도시공사 관계자는 “지역의료기관과 함께 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며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더불어 지속적인 지역사회 협업을 통해 서비스 확대 추진 등에 더욱 힘쓸 예정” 이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475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주택도시공사, 1인가구 30여명에게 의료 돌봄 서비스인 ‘지세봄’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