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2(수)
 
3_21~22일_진행한_환경교육_전문인력_대상_물환경_분야_역량강화_교육(보건환경연구원).jpg
▲ 세종시 보건환경연구원이 3월21~22일 진행한 환경교육 전문인력 대상 물환경 분야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보건환경연구원]

 

세종시보건환경연구원이 시민의 환경 이해도 향상을 위해 시민으로 구성된 환경교육 전문인력의 역량강화 교육과 연구원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환경교육 전문인력은 세종시환경교육센터(센터장 이채연)가 양성·관리 중인 시민 강사로, 매년 1~3월 교육을 위한 연구모임을 갖고 4월부터 학교,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하고 있다.


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시민 강사 26명을 대상으로 물 환경 분야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고 하반기에도 추가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오는 5~6월에는 일반 시민의 환경교육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물의 사용 및 순환 ▲물벼룩을 이용한 생태독성 시험 등을 주제로 연구원 견학·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4월 중 연구원 누리집을 통해 모집 방법 등을 확인하면 된다.


정경용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올해는 우리 연구원이 개원한 지 6년 차로 연구원의 공공 역할을 확대할 것”이라며 “연구원의 역량과 시설을 활용한 교육·견학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67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종시보건환경연구원, 시민 대상 환경교육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