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07(월)
 
다운로드.jpeg
▲2024 미세조류 배양전문가 교육이 진행될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사진 =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이 담수 미세조류 분야 종사자를 위한 '2024년 미세조류 배양전문가 교육' 참가자를 지난 10일부터 8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미세조류는 수중에서 광합성을 통해 유기물을 생산하며 생활하는 단세포 조류를 총칭한다. 녹조류, 남조류, 돌말류 등이 흔히 관찰되며 이들은 수서 생태계 기초생산자로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해당 교육과정은 미세조류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해왔다. 미세조류를 활용한 연구기관 및 산업체 종사자, 관련 교육업무 종사자, 시민단체 활동가 등 미세조류 분야 종사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6월~8월 기간에는 수준별로 기초, 실습, 심화의 3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과정별 10명 내외로 모집 후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내(경상북도 상주시)에서 무료로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 과정별 세부사항, 참가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관련 홈페이지의 통합예약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교육 과정은 지난해 수료한 교육 참여자의 의견 및 요청사항 등을 반영해 설계했으며, 특히 실험∙실습(품질관리 및 대량배양기술 등)이 전체 교육 과정의 60% 이상을 구성하는 등 실무 중심으로 진행된다. 

 

강태훈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이용기술개발실장은 "올해 교육은 미세조류 관련 업무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미세조류의 가치 발굴과 활용 등 녹색융합기술을 선도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관련 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8550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환경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2024년 미세조류 배양전문가 교육 참가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